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함부르크

Hamburg | etc. 피쉬마르크트

항구도시 함부르크는 어시장도 유명하다. 직역하면 "어시장"이 되는 피쉬마르크트(Fischmarkt)가 바로 그 장소. 알토나 지구에 있어 알토나 피쉬마르크트(Altonaer Fischmarkt)라고도 부른다.


어시장의 역사는 매우 길다. 1600년대부터 시장이 열린 기록이 남아있고, 특히 1700년대에 알토나 지역의 한 교회 앞에서 어부들이 생선을 팔았던 것을 직접적인 시장의 기원으로 본다. 19세기에는 강변에 시장 건물까지 만들어 본격적인 상거래가 이루어졌으며 그 전통이 지금까지 계승되고 있다.


당신이 어시장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습, 가령 어부들이 생선을 큰 단위로 경매에 부치는 모습이나 갓 잡은 싱싱한 수산물로 요리하여 배를 채우는 그런 활기찬 모습들이 피쉬마르크트에서 펼쳐진다.


단, 시장이 열리는 시간은 매주 일요일 새벽으로 한정된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날씨 좋은 성수기 시즌에는 새벽부터 시장에서 공연이 열려 흥을 돋우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또한 강변의 시장 건물뿐 아니라 그 주변의 강변 산책로까지 노점이 문을 열어 음식과 음료를 팔아 그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찾는 관광객이 많다. 주 1회, 그것도 새벽에만 열리는 시장이지만 매년 7만여명의 관광객이 찾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입장료 : 무료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중앙역(Hauptbahnhof)에서 112번 버스로 피쉬마르크트(Fischmarkt) 정류장 하차 후 도보 5분 또는 란둥스브뤼켄(Landungsbrücken)에서 도보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