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뮌스터

Münster | #08. 피카소 미술관

뮌스터에는 스페인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의 작품을 모아놓은 박물관이 있다. 피카소 미술관(Picasso Museum)이라 불리는 이 곳은, 2000년에 개관하여 현재 800점 이상의 피카소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소장품은 대부분 리소그래피(Lithography; 판화의 일종) 위주라고.


피카소가 워낙 다작으로 유명하여 그의 작품을 가지고 있는 박물관이 한두 곳이 아니고, 아예 피카소만 전문으로 소장한 미술관도 유럽 여러 곳에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른 박물관보다 특별히 경쟁력이 있다고 보지는 않는다. 다만 미술에 관심이 많다면 거장의 또 하나의 족적으로서 둘러볼 정도는 될 것이다.


2008년부터는 샤갈(Chagall)의 회화도 다량 수집하여 미술관 내에 함께 전시하고 있다.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레지덴츠 궁전(Residenz)을 등진 방향으로 오른쪽 대각선으로 구 시가지로 들어가는 길이 대학 거리(Universitätsstraße)이다. 이 길을 따라 쭉 가면 왼쪽으로 휘어지며 중앙 마르크트 광장(Prinzipalmarkt)으로 이어진다. 중앙 마르크트 광장에 이르기 한 블록 전 오른편으로 쾨니히 거리(Königstraße)가 나오면 우회전, 거리의 왼편으로 미술관이 곧장 보인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