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드레스덴

Dresden | #2-07. 아우구스트 다리

아우구스트 황금상(Goldener Reiter) 뒤편으로 구 시가지와 신 시가지를 연결하는 큰 다리가 있다. 이 다리의 이름도 강건왕 아우구스트(Augustus der Starke)의 이름을 따서 아우구스트 다리(Augustusbrücke)라고 부른다.


아우구스트 다리는 구 시가지와 신 시가지를 연결하는 몇 개의 다리 중 가장 유명한 곳. 그리고 가장 전망이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 다리 위에서 브륄의 테라스(Brühlsche Terrasse) 방면을 바라보는 전망이 매우 아름답다. 낮뿐 아니라 밤에도 야경이 밝혀진 구 시가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


또한 다리 위에서 엘베 강(Elbe River)을 바라보는 것도 놓쳐서는 안 될 풍광이다. 한 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던 곳답게 깨끗한 강물이 푸른 자연 속으로 흘러가는 모습과 그 주변에 자리잡은 궁전 같은 건물들이 이루는 조화는 굳이 설명이 필요없는 장관이다. 날씨가 좋으면 강에서 수영을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도 볼 수 있을 것이다.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아우구스트 황금상 뒤편의 다리. 다리를 건너면 슐로스 광장(Schlossplatz)으로 연결된다. 슐로스 광장에서 궁정 교회(Hofkirche) 옆의 극장 광장(Theaterplatz)으로 가면 중앙역(Hauptbahnhof)으로 가는 트램을 탈 수 있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