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다름슈타트

Darmstadt | #10. 발트슈피랄레

발트슈피랄레(Waldspirale)는 오스트리아의 유명 건축가 훈데르트바서(Hundertwasser)가 2000년에 만든 건물. 총 105 세대가 거주하는 주거용 건물,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아파트이다. 


훈데르트바서의 건축답게 모든 면은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만의 독특한 건축양식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곡선은 단순히 건물의 면을 구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건물 자체가 U자 모양으로 휘어지며 점점 높아지며 건물의 형태 자체가 곡선의 미를 제대로 살리고 있다.


발트슈피랄레라는 단어는 "나선형의 숲"이라는 뜻. 지상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 위성사진으로 보면 "나선형"이라는 이름이 절로 수긍이 갈 것이다.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게오르그 왕자궁(Prinz-Georgs-Palais)의 뒤편 몰러 거리(Mollerstraße)를 따라 계속 직진. 뢴링(Rhönring)이라는 큰 거리를 만나면 우회전하여 뢴링을 따라 가다가 왼쪽으로 프리드베르거 거리(Friedberger Straße)가 나오면 좌회전, 한 블럭 뒤에 위치하고 있다. 약 7~10분 이동. 다시 중앙역(Hauptbahnhof)까지 갈 때는 뢴링 거리에 있는 트램 정류장인 뢴링 역으로 나와 5번 트램을 타면 중앙역 앞에 하차한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