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메칭엔

Metzingen | 버스로 찾아가는 방법

메칭엔 아울렛 시티(Outlet City Metzingen)에서도 다른 아울렛처럼 인근 대도시까지 왕복하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Stuttgart)에서 메칭엔 아울렛까지 왕복하는 쇼핑 셔틀(Shopping Shuttle)이다.


보통 이러한 버스가 대도시에서 오전에 출발해 다시 저녁에나 도착하는 한 번의 스케쥴만 운행하는 것과 달리, 메칭엔의 쇼핑 셔틀은 하루에 왕복 4번 운행한다. 무조건 하루종일 쇼핑만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정에 맞추어 조절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비용은 편도 7.5 유로, 왕복 10 유로. 비용만 놓고 보면 기차보다도 저렴하다. 단, 한 가지 큰 단점이 있는데, 슈투트가르트 중앙역(Hauptbahnhof) 및 시내 중심지까지 운행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슈투트가르트 외곽의 주요 호텔을 정류장으로 삼고 있어 일부러 해당 호텔로 숙박을 잡지 않는 이상은 셔틀 버스 이용에 무리가 있다. 여행자가 찾아갈만한 정류장은 슈투트가르트 공항(Flughafen Stuttgart; 정확히 말하면 공항에 있는 호텔)으로 중앙역에서 S-bahn으로 27분 거리에 있다.


만약 S-bahn으로 일부러 찾아가서 버스를 타야 한다면 어차피 S-bahn 왕복비용이 추가되므로 굳이 버스가 경제적이지도 않다. 자신의 여행 동선에 따라 기차와 버스 중 선택하는 것을 권한다.


- 쇼핑 셔틀 버스 예약

- 버스 시간표 및 정차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