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코블렌츠

Koblenz | #12. 에렌브라이트슈타인 요새

구 시가지에서 라인 강(Rhein River)의 건너편 산 위에 보이는 성벽은 에렌브라이트슈타인 요새(Festung Ehrenbreitstein)이다. 건너편에서 보기에는 규모가 작아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큰 군사 요새로, 강쪽에 늘어선 성벽뿐 아니라 성의 원래 형태를 비교적 온전히 보존하고 있다.


기원전부터 고대 로마의 군사기지가 있던 자리로 추정되며, 트리어의 선제후가 이 자리에 군사 요새를 만든 것을 시초로 본다. 오늘날의 요새 건물은 1828년에 만든 것이며, 당시 유럽에서 가장 큰 군사 요새였다고 한다.


프랑스 군대가 침공했을 당시 요새가 일부 파괴된 적은 있지만, 역사적으로 단 한 번도 함락당한 적은 없다. 오늘날에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건물의 일부는 유스호스텔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라인 강 쪽으로 바라보는 전망이 매우 좋으며, 도이체스 에크(Deutsches Eck)의 뾰족한 전경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성 카스토어 교회(St.Kastor) 부근에서 케이블카를 타면 강을 건너 요새까지 한 번에 데려다준다. 케이블카 가격이 약간 비싸기는 하지만 가장 편하게 오를 수 있는 방법이며, 케이블카에서 라인 강을 바라보는 풍경도 아름답다.


입장료 : [확인]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성 카스토어 교회에서 케이블카로 왕복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