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카셀

Kassel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지도

카셀은 완전히 두 개의 문화권으로 나뉜다. 빌헬름회에 산상공원(Bergpark Wilhelmshöhe), 그리고 카셀 구 시가지. 전자는 카셀-빌헬름회에 역(Kassel-Wilhelmshöhe Bahnhof)에서 가깝고, 후자는 카셀 중앙역(Hauptbahnhof)에서 가깝다.


일단 둘 중 더 주가 되는 곳은 빌헬름회에 산상공원. 규모가 상당히 큰데다가 엄연히 "산상공원"이므로 등산을 요해서 소요시간이 꽤 걸린다. 그래서 카셀 구시가지를 가지 않고 산상공원만 보고 카셀을 떠나는 여행자도 많은 것이 현실. 자신의 여행계획에 따라 적절히 배분하면 될 것이다.


카셀 구시가지는 주로 박물관 위주의 여행이다. 그림 형제가 동화집을 발간한 도시이며, 도큐멘타(Documenta)가 열리는 도시답게, 각종 박물관이 도시 곳곳에 있다. 그리고 구 시가지 옆을 흐르는 풀다 강(Fulda River) 유역에는 카를스 아우에(Karls-Aue)라는 이름의 넓은 공원도 유명하다.


이 중 어떤 코스로 다니든 대중교통 이용은 필수다. 카셀-빌헬름회에 역에서 빌헬름회에 산상공원까지 도보로 갈 수 없기 때문. 만약 산상공원만 간다면 왕복으로 1회권(Einzelkarte) 발권이 유리하고, 구시가지까지 간다면 1일권(Tageskarte)이 유리하다.


추천 코스

in

카셀-빌헬름회에 역

i

관광 안내소

버스+트램
30분

01

빌헬름회에 산상공원

트램 16분

02

시청사

도보 2분

03

그림형제 박물관

04

헤센 주립 박물관

도보 10분

05

카를스 아우에 공원

도보 5분

06

자연사 박물관

도보 2분

07

프리데리치아눔 미술관

도보 2분

08

트레펜 거리

도보 5분

09

쾨니히 광장

도보 5분

10

마르틴 교회

도보 5분

11

루터 교회

도보 7분

12

중앙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


* 위 지도는 카셀 구 시가지, 빌헬름회헤 산상공원에서 트램으로 시청사(Rathaus) 앞에 내린 뒤부터의 경로를 표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