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오버암머가우

Oberammergau | Info. 린더호프 성 지도

린더호프 성(Schloss Linderhof)은 궁전으로서는 매우 작은 규모. 하지만 성 주변의 넓은 공원(Schlosspark)에 산재한 여러 볼거리들이 있으므로 부지런히 발품을 팔며 돌아다녀야 한다.


일단 버스에 내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한다. 매표소는 입구에 한 곳만 있으니 표를 사지 않고 공원에 들어가면 나중에 표를 사러 되돌아와야 한다. 티켓은 린더호프 성과 공원 내 모든 건축물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 기본, 그리고 성을 뺀 나머지 건축물만 들어갈 수 있는 티켓은 좀 더 할인되고, 왕의 작은집(Königshäuschen)만 입장 가능한 티켓은 훨씬 저렴하다.


성과 건축물들에 입장하지 않고 공원만 돌아다니는 것은 입장권이 필요없다. 성의 외관과 그 주변의 잘 가꾸어진 정원, 그리고 산 속에 자리잡은 쾌적한 공원은 무료로 볼 수 있으니 만약 내부입장에 관심이 없다면 표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린더호프 성과 정원, 그리고 좀 더 높은 산 속의 비너스 동굴(Venusgrotte)은 꼭 보는 것을 권한다.그러면 어차피 가장 비싼 티켓을 구입해야 하므로 버스 시간 등을 고려하여 공원의 다른 것을 추가로 보면 될 것이다. 공원에서 가장 먼 곳에 있는 훈딩의 오두막(Hundinghütte)은 성에서부터 도보로 약 30여분 더 들어가야 하므로 대략적인 공원 크기를 감안해 동선을 정할 것.

린더호프 성 공원 Schlosspark Linderhof
Ettal | 2013.6.18.
▲쾌적한 산책로이므로 걷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