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슈투트가르트

Stuttgart | Hostel. 인터 호스텔

2015년 중 확인 결과 문을 닫은 것으로 나옵니다.

슈투트가르트 시내에는 3성급 호텔은 적지 않게 있으나 다른 도시에 비해 호스텔은 다소 부족한 편이다. 공식 유스호스텔이 두 곳이나 있지만 모두 시내에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이고, 그 외의 호스텔 중에서는 그나마 인터 호스텔(Inter Hostel)이 시내에서 멀지 않다.


헤겔 하우스(Hegelhaus)에서도 5~7분 정도 더 가야 하므로 구 시가지의 가장 끄트머리에 해당되는 곳. 그러니까 중앙역(Hauptbahnhof)에서부터 구 시가지 관광을 하면서 호스텔까지 온 뒤에 체크인을 하고 다시 마저 여행을 하는 식으로 동선을 짜야 할 곳이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내부는 비교적 깨끗한 편. 2층 침대는 사람이 오르내릴 때마다 휘청거릴만큼 튼튼하지 못한 것이 흠이고, 샤워실이 다소 불편하다는 것, 열쇠 보증금을 20 유로씩이나 받는 것 빼고는 크게 흠 잡을 곳은 없다. 조식은 별도 비용을 받고 제공하는데 가격이 비싼 편. 리셉션이 24시간 열지 않으니 도착시간도 체크해야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Mercedes-Benz Museum)이나 포르쉐 박물관(Porsche Museum)을 갈 계획이 있다면 인터 호스텔에서 투숙객에게 25% 할인된 금액으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니 메리트가 될 것이다.


* 찾아가는 법

여행 중 체크인하려면 타그블라트 탑(Tagblatt-Turm)까지 온 다음에 그 우편의 튀빙어 거리(Tübinger Straße)로 들어가 계속 직진하면 고가도로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여기서 파울리넨 거리(Paulinenstraße)로 좌회전하면 바로 왼편에 호스텔이 있다.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중앙역에서 U-bahn 14호선을 타고 오스트리아 광장(Österreich Platz) 역에 내려 도보 5분 거리.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