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뒤셀도르프

Düsseldorf | Hostel. A&O 호스텔

독일 여러 도시에 체인이 있는 A&O 호스텔(A&O Hostel)은 호텔과 호스텔을 겸업하는데 각 도시마다 성격이 차이가 있다. 어떤 곳은 호텔 성격이 강하고 어떤 곳은 호스텔 성격이 강하다. (만약 호텔의 성격이 강하다면 A&O 호텔이라 부른다.)


뒤셀도르프의 A&O 호스텔은, 호스텔로서의 성격이 강한 곳. 꽤 규모가 크기 때문에 뒤셀도르프에서는 가장 많이 찾는 호스텔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4인실 믹스돔(Mixed-dorm)에 투숙했는데, 2층침대 두 개가 각각 방의 한 쪽에 나뉘어 놓여 있어서 마치 2인실 2개인 것 같은 느낌을 주었던 것이 괜찮았고, 화장실 및 샤워실은 객실 내에 있는데 호텔 체인에 뿌리를 두고 있어서인지 화장실은 거의 호텔과 똑같았다. 수건과 헤어드라이가 제공되고, 샴푸와 바디워시도 비치되어 있었다.


다만 직원은 다소 불친절한 편이고, 오후 3시부터 체크인을 시작하는데 단 1분의 에누리도 없이 3시 정각부터 체크인을 하므로 일찍 도착해도 소용이 없다. (짐을 보관하는 창고는 있으니 일단 짐을 두고 관광을 하다 돌아올 수는 있을 것이다.)


침구와 조식은 유료. 침구는 꼭 구매할 필요는 없으며 객실 청소가 비교적 깔끔하게 되는 듯하여 침구 없이도 별다른 불편 없이 지낼 수 있었다. 침대에 개인등이 제공되고, 전원도 충분히 여유가 있는 편. 와이파이는 로비에서만 잡힌다. 카드 결제를 하려면 수수료가 3 유로 가까이 추가되니 현금 결제를 권한다.


* 찾아가는 법

중앙역(Hauptbahnhof) 정문으로 나온 뒤 왼쪽의 그라프 아돌프 거리(Graf-Adolf-Straße)로 계속 직진하다가 카우프호프 백화점(Galeria Kaufhof) 사거리가 나오면 좌회전하여 직진하면 거리 우편에 위치하고 있다. 중앙역에서부터 도보로 약 10~15분 소요.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