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튀빙엔

Tübingen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지도

튀빙엔 구 시가지는 대학도시의 젊은 활기가 물씬 풍기는 매력적인 곳. 그래서 꼭 관광지로 분류되는 곳이 아니더라도 거리를 거닐며 그 풍경을 구경해도 좋다. 그리고 네카어 강(Neckar River)에는 배 위에서 풍경을 감상하는 나룻배도 다니므로 시간 여유가 있다면 강을 유람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단, 구 시가지가 산자락에 형성되어 계속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반복되니 체력 안배를 고려할 것. 어차피 구 시가지내부에는 대중교통도 없으니 도보로 이동해야 하며, 호엔튀빙엔 성(Schloss Hohentübingen)까지 포함한 구 시가지의 도보 여행은 3~4시간 정도 소요된다. 여기에 호엔튀빙엔 성 내부의 박물관, 그리고 구 시가지 외곽에 있는 튀빙엔 대학교(Universität Tübingen) 내의 박물관 등도 구경한다면 반나절 정도 예상하면 될 것이다.


아울러 추천일정에는 포함시키지 않았으나 튀빙엔에서 20여분 떨어진 헤힝엔(Hechingen)의 근교에 있는 호엔촐레른 성(Burg Hohenzollern)도 독일에서 손꼽히는 유명 관광지이다. 일광 시간이 긴 여름시즌이라면 튀빙엔 구 시가지 관광을 빡빡하게 마치고 호엔촐레른 성까지 다녀오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만들어도 괜찮다.


추천 코스

in

중앙역

도보 7분

i

관광 안내소

도보 5분

01

홀츠마르크트 광장

도보 2분

02

구 대학강당

도보 5분

03

횔더린 탑

도보 2분

04

구 대학기숙사

도보 2분

05

튀빙엔 신학교

도보 5분

06

마르크트 광장

도보 5분

07

빌헬름 신학교

도보 5분

08

수녀의 집

도보 5분

09

성 요한 교회

도보 5분

10

시립 박물관

도보 5분

11

크루메 다리

도보 2분

12

프루흐트카스텐

도보 15분

13

호엔튀빙엔 성

도보 15분

14

네카어 섬

도보 7분

out

중앙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