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베르히테스가덴

Berchtesgaden | 대중교통 노선도

베르히테스가덴에서는 버스가 주요 교통수단. 독일철도청이 운영하는 오버바이에른버스(Oberbayernbus)가 곳곳을 다닌다. 모든 버스는 중앙역(Hauptbahnhof) 앞에서 출발하여 연결할 수 있으며, 노선도를 찾지 못해 주요 관광지로 가는 버스 노선을 따로 정리한다.


- 켈슈타인 하우스 : 838번 버스로 Dokumentation Obersalzberg 역 하차, 849번 버스로 환승

- 쾨니히 호수 : 841, 842번 버스

- 람자우 : 846번 버스

- 바츠만 온천, 소금 광산 : 837, 840, 848번 버스


중앙역 앞 버스 정류장에 각 행선지별로 어느 플래폼에서 버스를 타야 하는지 잘 안내가 되어 있으며, 시간표도 붙어있으니 참고하여 여정을 정할 수 있다. 그런데 모든 버스가 종종 다니는 것은 아니므로 경우에 따라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중앙역 내에는 간단한 매점 한 곳 정도만 있으며, 대기시간이 길다면 관광 안내소(Tourist Information) 뒤편에 레베(Rewe City)와 리들(Lidl)이라는 대형마트 두 곳이 있으니 간식이나 음료 등을 사러 다녀오기에도 적당하다.


위 버스 중 켈슈타인 하우스로 올라가는 849번 버스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노선을 바이에른 티켓과 쿠어카르테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쿠어카르테 이용 시 시 외곽 지역까지는 유효하지 않다. 가령, 840번 버스는 잘츠부르크(Salzburg)까지 가는 버스인데, 바이에른 티켓으로는 탑승할 수 있으나 쿠어카르테로는 잘츠부르크까지는 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