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카를스루에

Karlsruhe | etc. 고테스아우에 궁전

고테스아우에 궁전 Schloss Gottesaue
Karlsruhe | 2013.6.19.
▲궁전 앞은 공사가 한창 진행중

고테스아우에 궁전 Schloss Gottesaue
Karlsruhe | 2013.6.19.

1597년 지어진 르네상스 양식의 고테스아우에 궁전(Schloss Gottesaue)은 네 모서리와 중앙 정면에 원형 탑이 기둥처럼 자리잡은 4층짜리 건물이다. 원래 수도원이 있던 자리였는데 한 귀족이 자신의 저택으로 지었던 것을 이후 바덴 공국의 영주 가문에서 소유하며 사용하였다. 카를스루에라는 도시가 있기 전에 지어졌던 궁전인 셈.


바덴 공국의 전성기인 1800년대 초반에는 카를스루에 중심지에 카를스루에 궁전(Schloss Karlsruhe)이 생기면서 왕실에서도 시 외곽의 고테스아우에 궁전을 사용할 필요성이 없어짐에 따라 군대가 주둔하던 병영으로 사용했었다. 이후 경찰이 사용하기도 했고 1989년부터는 카를스루에 음대(Hochschule für Musik Karlsruhe)로 사용되고 있다.


시 외곽의 한적한 주택가 너머 공터에 자리잡고 있어 다소 썰렁한 느낌도 드는데, 마침 방문 당시 궁전 앞에 공사가 한창인 관계로 더욱 황량한 모습이 연출되었었다. 어쨌든 대학교인만큼 자유분방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 찾아가는 법

바덴 국립극장(Badisches Staatstheater)이 있는 큰 사거리인 에틀링어 문(Ettlinger Tor)에서 S-bahn 2호선(S2번 트램)을 타고 코테스아우에 궁전 정류장에 하차(7분 소요).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