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뉘른베르크

Nürnberg | etc. 치른도르프의 플레이모빌 펀 파크

레고의 명성에 살짝 가린 감이 있는데, 비슷한 모빌 장난감 중 빼놓을 수 없는 플레이모빌이 독일 제품이다. 요즘에는 잘 모르겠으나 필자의 어린 시절에는 영플레이모빌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가 있었다(CM송은 아이들의 단골 개사송이 되어 온갖 버전으로 떠돌기도 했다). 장난감으로 유명한 뉘른베르크 근교에 있는 치른도르프(Zirndorf)라는 작은 마을에 플레이모빌의 본사가 있다. 그리고 본사에서 만든 큰 테마파크도 개방되어 있다.


이름은 플레이모빌 펀 파크(Playmobil FunPark). 마치 레고랜드(LEGOLAND)의 일부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다. 큰 부지에 플레이모빌을 응용한 놀이시설과 구경거리를 충실히 갖추고 있다. 롤러코스터 등 대형 놀이시설은 없지만 대신 입장료는 레고랜드와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저렴하다. 특히 실물 크기의 플레이모빌은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한다. 펀 파크는 독일에서는 치른도르프에 있는 것이 유일하고, 유럽 전체를 통틀면 프랑스, 그리스, 몰타에 하나씩 더 위치하고 있다.


만약 어린 자녀를 데리고 뉘른베르크를 찾았다면 시간을 내어 들러보면 좋을 것이다. 교통편은 약간 불편하지만 그리 까다롭지는 않다. 시즌별로 개장시간과 입장료가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것.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뉘른베르크 중앙역에서 S4호선으로 Anwanden 역 하차. 역 앞에서 151번 버스로 환승하여 펀 파크 앞에서 하차한다. 총 25분 정도 소요되며, 전여정 편도 3.3 유로. 대중교통 티켓 보유 시 펀 파크 입장료가 1 유로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