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유. Travel to Germany

#398.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2019

세계 3대 모터쇼라 불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9월에 열립니다. 우리에게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라는 이름이 매우 친숙하게 통용되는데, 공식명칭은 IAA(Internationale Automobil-Ausstellung), 직역하면 국제 자동차 박람회 정도 되겠습니다.


IAA는 매년 진행되는데, 홀수해에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짝수해에는 하노버에서 열립니다. "하노버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라는 게 어색하죠. 그래서 공식명칭대로 IAA라고 부르는 게 가장 좋기는 합니다.


홀수해는 승용차, 짝수해는 상용차가 중심입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모터쇼에서 기대하는 건 세단, SUV, 그리고 그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 등이겠죠. 그래서 언론의 주목이 높은 것은 홀수해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IAA입니다.


올해가 바로 홀수해, 2년만에 세계의 이목이 프랑크푸르트로 쏠립니다. IAA 기간은 9월 12일부터 22일까지입니다. 아마 국산차 업체에서도 총출동할것으로 예상됩니다.

IAA는 일반인 여행자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의 신차와 콘셉트카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기에 자동차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티켓은 주중 15유로, 주말 17유로.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2유로 할인됩니다. 또한 9월 16일부터 20일 사이에 한하여 오후 3시 이후에 입장할 수 있는 애프터눈티켓이 9유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