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유. Travel to Germany

#440. 플릭스버스 모바일 티켓 구입 방법

플릭스버스(FlixBus) 티켓을 모바일로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플릭스버스는 기본 요금이 저렴한 편이라 당일에 즉흥적으로 구매해도 저렴한 버스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비쌀 때도 있지만 어쨌든 기차보다는 저렴하죠. 게다가 노선이 워낙 방대해진 덕에 유럽여행 중 교통비를 절약할 때 훌륭한 옵션이 되어줍니다.


현지에서 당일에 바로 버스 스케줄 확인하고 티켓도 구매하려면 모바일로 구매하는 게 더 편리하니 그 방법을 쭉 소개합니다.

플릭스버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아마 기본적으로 영어로 세팅되어 있을 겁니다. 출발지(From)와 목적지(To), 날짜(Departing)와 탑승인원(Passengers)을 넣고 SEARCH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왕복티켓 구입을 원하면 Return에 날짜를 넣습니다.

그러면 검색결과가 바로 나오는데요. 만약 버스를 타거나 내리는 정류장이 둘 이상일 때에는 모든 정류장 옵션이 리스트 위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신이 타고 내릴 정류장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결과만 아래에 조회됩니다. 검색결과에서 직행(DIRECT)인지 아닌지도 확인해두어야 합니다. 간혹 갈아타는 스케줄도 조회됩니다. 요금과 소요시간도 함께 다 나옵니다. 참고로 여기에 나오는 가격이 현재 구매 가능한 최저가를 말합니다. 늘 이 가격이 아니라 표가 팔릴수록 가격은 조금씩 올라갑니다.

출발과 도착 정류장을 바꿔보았습니다. 검색결과도 다르게 나오죠. 만약 정류장 위치가 어디인지 궁금하다면 어플리케이션 화면 하단에서(위 캡쳐에는 잘려있음) Stops 아이콘을 누르면 도시별로 정류장 목록이 다 나옵니다.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제 독일에서는 플릭스버스가 운행하는 기차 플릭스트레인(FlixTrain)도 생겼습니다. 만약 조회한 구간에서 버스 말고 기차도 다니면 정류장명에 (train)이라고 따로 표시됩니다. 이렇게 조회된 것은 버스가 아니라 기차를 말합니다.

플릭스트레인에 대해서는 작가가 직접 탑승해본 후기를 블로그에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그렇게 조회된 스케줄 중에서 내가 탑승할 것을 골라 클릭합니다.

스케줄을 클릭하면 이렇게 한 번 더 확인하게 되어 있고요. 출발지와 목적지의 정류장명까지 이상 없는지 확인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뒤에서는 탑승자 이름과 이메일을 넣고 결제하면 끝납니다. 결제방법은 신용카드(Credit card)를 선택하고, VISA나 MASTER 등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가 필요합니다.

다 끝났습니다. 이제 티켓을 받아서 다운로드해두고, 나중에 버스에 탈 때 기사에게 모바일 티켓을 보여주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에 티켓을 저장해두면 데이터 연결 없이 티켓이 로딩되기 때문에 와이파이나 유삼사용 없는 환경에서도 검표가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 티켓 구매 시 입력한 이름이 적힌 신분증(여권)도 제시해야 하는데, 국내선은 거의 검사하지 않습니다. 국제선(유럽 내 국경을 넘는 경우)은 검사하는 편이므로 영문성명을 정확히 입력해두어야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내가 여행하는 이유(EU)" 포스트에 함께 등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