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뤼데스하임

Rüdesheim | Info. KD유람선 시간표

KD 유람선에서는 라인강 중상류 계곡 유람선을 노스탈지 루트(Nostalgie-Route)라고 부른다. 2016년 하절기 노스탈지 루트 시간표는 아래와 같다.

우측 붉은색 시간표가 뤼데스하임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이다. 종착역은 크게 코블렌츠(Koblenz)와 보파르트(Boppard)로 나뉘는데, 뭘 타든 로렐라이 언덕은 볼 수 있다.


뤼데스하임부터 코블렌츠까지는 약 4시간이 소요되는 긴 여정이므로 자칫 지루할 수 있으니 장크트 고아르하우젠(St.Goarshausen)에서 내리는 것을 개인적으로 권장한다. 장크트 고아르하우젠까지는 1시간 50분 정도 소요된다.


장크트 고아르하우젠까지 가는 유람선은 하루 다섯 편. (시간표에 여섯 가지가 나오지만 자세히 보면 시간대는 다섯 가지다.) 프랑크푸르트에서 뤼데스하임까지 가는 시간, 뤼데스하임 시가지도 구경하는 시간 등을 고려하면 14:15에 출발하는 유람선이 가장 좋다. 장크트 고아르하우젠에서 프랑크푸르트로 되돌아오거나 다른 도시로 이동할 시간적 여유를 고려한 것이다.


반대 방향으로 유람선을 탈 사람도 장크트 고아르하우젠에서 출발해 뤼데스하임에서 내리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이 경우에는 뤼데스하임에 내려 시내 구경할 시간까지 고려하면 12:10 출발편을 탑승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