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대중교통

6. 노선 확인 : (2)독일철도청 웹사이트

(2) 독일철도청 웹사이트


대중교통 노선을 확인할 때, 각 도시마다 대중교통을 관할하는 업체의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서 노선을 확인할 수도 있으나, 가장 간편한 것은 독일철도청(www.bahn.de)이다. 독일철도청 주관의 S-bahn뿐 아니라 모든 대중교통의 운행 정보가 조회되기 때문이다.

위 캡쳐는 독일철도청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화면이다. 출발지를 베를린 시청사(Berliner Rathaus), 도착지를 베를린 유대인 박물관(Jüdisches Museum)으로 입력한 결과, 248번 버스로 7분 거리라고 조회가 되었다. 버스 번호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U-bahn역 브라이텐바하 광장(U Breitenbachplatz) 방면 버스를 타라는 안내까지 되어 있다. 베를린 시청사와 유대인 박물관 모두 기차역과는 전혀 무관한 곳들, 이처럼 기차역이 아니더라도 독일철도청에서 대중교통 노선이 검색되므로 미리 계획을 세울 때 매우 유용하다.


단, 독일철도청에서 모든 스팟이 다 조회되는 것은 아니므로, 만약 자신이 원하는 장소의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주소로 검색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할 것.

위 캡쳐는 뮌헨 중앙역(München hbf)에서 뮌헨의 플라츨 9번지(Platzl 9)로 가는 방법이다. S-bahn으로 3분, 그리고 도보 8분(walk 8 min)을 포함해 11분이 걸린다고 되어있다. 플라츨 9번지가 바로 그 유명한 호프브로이 하우스(Hofbräuhaus). 이렇게 주소만 가지고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법, 심지어 도보 이동 거리까지 계산하여 조회가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