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루트비히스부르크

Ludwigsburg | #02. 루트비히스부르크 궁전

루트비히스부르크 도시의 상징이자 중심인 루트비히스부르크 궁전(Schloss Ludwigsburg). 1733년에 완공된 바로크 양식의 궁전의 절정. 뷔르템베르크 왕국(Württemberg)의 궁전으로,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궁전이다. 28개의 건물과 452개의 방이 남아있다.


궁전의 입구로 들어가면 안뜰로 연결된다. 안뜰에서도 수준높은 건축미를 느낄 수 있으나 그보다 더 아름다운 궁전의 정면은 정원으로 나가야 볼 수 있다. (단, 정원 입장료는 별도)


내부는 가이드 투어로만 돌아볼 수 있는데, 내부 사진은 촬영 불가. 궁전 전체를 다 돌아다니면서 가이드가 상세한 설명을 곁들인다. 장장 2시간여에 걸친 투어 동안 왕과 왕비의 방, 접견실, 홀, 예배당 등을 모두 거치게 된다. 특히 완전 대칭형으로 설계된 궁전의 한 쪽은 왕이, 다른 한 쪽은 왕비가 나누어 쓰면서 정반대의 양식으로 내부를 꾸며둔 것이 특이하다.


가이드 투어는 대부분 독일어로 구성되고, 영어는 평일 1회, 주말 3회만 진행되므로 시간을 잘 맞추어 입장해야 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비고 : 내부 사진촬영 불가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마르크트 광장(Marktplatz)에서 북쪽으로 홀츠마르크트 광장(Holzmarkt)까지 가서 오른쪽으로 큰 길이 나올 때까지 한 블럭 가면 궁전이 보일 것이다. 궁전 입구는 홀츠마르크트 광장에서 온 방향에서 왼쪽으로 조금만 더 가면 보인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