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퓌센

Füssen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퓌센은 보통 뮌헨(München)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래서 고민이 생긴다. 다시 돌아갈 기차 시간까지 고려했을 때, 퓌센에서 노이슈반슈타인 성(Schloss Neuschwanstein) 외에 다른 것을 더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을 관람한 뒤 알프 호수(Alpsee)만 잠깐 구경하고 되돌아가면 뮌헨에 저녁에 도착하게 될 것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외에 호엔슈방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도 있고, 퓌센의 시내 구경도 해볼만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여행자들이 노이슈반슈타인 성만을 보고 되돌아가는 것이 현실이고, 퓌센에서 숙박을 하지 않는 이상 그렇게 할 수밖에 없기도 하다.


일단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은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그 주변만을 고려하여 작성되었다. 만약 퓌센에 숙박을 하면서 퓌센 시내까지 둘러보고자 한다면 기차역(Bahnhof)에서 한 블럭쯤 떨어진 관광 안내소(Tourist Information)에서 지도를 구하도록 하자.


대중교통은 기차역에서 매표소까지 올라갈 때 버스로 왕복이 필요하다. 만약 퓌센까지 바이에른 티켓(Bayern Ticket)으로 왔다면 요금은 추가로 들지 않는다. 버스표를 구입해야 할 경우에는 편도 2.2 유로. 매표소에서 성에 올라가는 교통 정보는 별도로 정리한다.


추천 코스

in

기차역

버스 14분

i

슈방가우 매표소

버스 5분

01

마리아 다리

도보 15분

02

노이슈반슈타인 성

도보 30분

03

호엔슈방가우 성

도보 2분

04

알프 호수

도보 2분

05

바이에른 황제 박물관

버스 14분

out

기차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