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참고 사이트

시트구루(www.seatguru.com)

여행준비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07. 시트구루(www.seatguru.com) 

앞서 소개한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운영하는 또 하나의 유용한 사이트가 시트구루이다. 비행기를 탈 때 누구나 "편한 좌석"이 어디인지 궁금하기 마련이다. 항공기는 똑같은 기종이라고 해도 항공사마다 내부 배치를 달리 하기 때문에 어느 좌석이 편한지 알 수가 없다. 시트구루는 이럴 때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사이트이다.


위 캡쳐는 시트구루에서 인천-프랑크푸르트 구간의 아시아나 항공 OZ541편(보잉 747-400)을 검색한 것의 일부 화면이다. 이런 식으로 항공기의 자리배치가 상세히 나오고, 그 중 특별히 편하거나 불편한 좌석은 색깔로서 표시를 해준다. 해당 좌석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왜 그렇게 평가했는지에 대한 이유도 있으므로, 자신이 불편하게 여길만한 조건인지를 직접 판단해볼 수도 있다.


또한 기종마다 개인 스크린 유무, 충전 콘센트 유무 등이 함께 안내되고, 좌석 너비(width)와 앞뒤 간격(pitch)까지 안내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 항공편명을 모르더라도 항공사와 구간을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결과를 조회해주므로 여행 초보자도 확인에 어려움이 없다.


다만, 한국어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모든 내용은 영어로 검색하고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