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퓌센

Füssen | Info. 노이슈반슈타인 성 온라인 예약 방법

평일 휴일 상관없이 노이슈반슈타인 성(Schloss Neuschwanstein)은 항상 입장객이 가득하다. 그래서 매표소(Ticket Center)에 도착한 뒤에 바로 표를 사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심한 경우는 줄 서서 기다리는데만 1~2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고, 그렇게 매표 창구에 도착하면 가까운 입장시간의 가이드 투어는 이미 매진이라 또 2~3시간을 더 기다려야 입장이 가능한 경우도 생긴다.


관광객의 수에 비해 매표소가 그리 큰 편이 아닌데다가, 가이드 투어가 필수인데 한 번 투어에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을 무제한 받을 수 없으니 어쩔 수 없는 노릇. 그렇다고 일부러 퓌센까지 찾아갔는데 성의 겉에서만 사진 몇 장 찍고 돌아서기는 아깝지 않은가.


따라서 가장 현실적인 대안은 온라인 티켓 예약이다. 인터넷으로 미리 티켓을 예약한 뒤, 매표소의 예약 전용 창구에서 표를 받는 방식이다. 이렇게 하면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미리 예약해둔 시간에 투어 입장을 할 수 있으니 입장까지 오래 기다리는 것도 피할 수 있다.


단, 예약비 1.8 유로가 추가되며, 만약 제 시간에 도착하지 못해 입장하지 못할 경우 예약비는 반환되지 않는다. 그리고 예약한 시간보다 최소 1시간 일찍 매표소에 도착해서 입장권을 받아야 한다. 매표소에서 노이슈반슈타인 성까지 오르는데 넉넉하게 1시간이 소요되므로 최소한의 여유를 두고 예약하는 것이라 보면 된다.


따라서 자신이 퓌센 기차역에 도착할 시간, 그리고 버스로 매표소 부근까지 이동하는 시간(최대 30분)을 고려하여 예약시각을 정할 것.


예약은 호엔슈방가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호엔슈방가우 티켓 예약 페이지(영어) : https://www.hohenschwangau.de/1308.0.html


         Step 1. 좌측 메뉴에서 자신이 구입할 티켓 선택


* 티켓 종류

- Tickets for Hohenschwangau : 호엔슈방가우 성 입장권

- Tickets for Neuschwanstein : 노이슈반슈타인 성 입장권

- Ticket for Museum : 바이에른 황제 박물관 입장권

- King's Ticket : 노이슈반슈타인 성 + 호엔슈방가우 성 입장권

- Wittelsbach Ticket : 호엔슈방가우 성 + 바이에른 황제 박물관 입장권

- Swan Ticket : 노이슈반슈타인 성 + 호엔슈방가우 성 + 바이에른 황제 박물관 입장권


서비스 페이지가 변경되었으나 링크에서 Neuschwanstein Castle을 클릭하면 나머지 인터페이스는 같다.


                  Step 2. 예약 정보 기입 후 Send 버튼 클릭


이 단계를 거쳐 예약을 완료하면, 예약 시 입력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전송된다. 확인 메일을 출력해가거나 또는 예약번호를 적어가는 것이 좋다.


비수기 방문 시에는 굳이 예약까지는 필요없다. 어차피 예약도 매표소에 1시간 일찍 도착해야 하는 것이므로, 매표소에서 1시간 이상 기다릴 일이 없다면 예약이 손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무조건 예약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단,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VISA 등)가 반드시 필요하다. 카드 명의자 체크까지는 하지 않으니 타인 카드를 빌려서라도 예약을 하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