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퓌센

Füssen | 호엔슈방가우 매표소

이 지역의 모든 티켓 판매는 중앙의 호엔슈방가우 매표소(Ticket-Center Hohenschwangau)에서 총괄한다. 따라서 기차역(Bahnhof)에서 버스 등으로 이 지역에 도착했다면 가장 먼저 찾아갈 곳은 매표소이다. 성수기에는 줄이 길어서 버스 정류장 너머까지 줄이 서 있기도 한다.


앞서 소개한 온라인 티켓 예약을 한 사람은 별도의 출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위 사진에서 입구 앞에 두 개의 표지판이 있는 것이 보이는데, 좌측에 줄이 서 있는 곳은 일반 판매창구, 그리고 우측에 줄이 하나도 없는 곳은 온라인 전용 창구의 출입문이다.


매표소에 들어가면 노이슈반슈타인 성(Schloss Neuschwanstein)과 호엔슈방가우 성(Schloss Hohenschwangau)의 가장 빠른 입장 가능 시각이 가이드 투어 언어별로 전광판에 안내가 되어 있다. 호엔슈방가우 성은 대기시간이 길지 않은 편이지만, 노이슈반슈타인 성은 2~3시간을 더 기다려야 입장이 가능한 경우도 종종 있다.

티켓에는 투어 넘버가 기재된다. 그리고 나중에 성에 입장할 때 개찰구 앞에 투어 넘버가 표시된다. 그러면 내 티켓에 적힌 투어 넘버가 개찰구에 표시될 때 입장을 하면 되는 것이다.


매표소 개장시간 : (4월~10월7일) 매일 08:00~17:30, (10월8일~3월) 매일 09:00~15:30

(단, 노이슈반슈타인 성 티켓은 폐장 30분 전까지만 판매한다.)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차역 정문으로 나오면 길 건너편에 버스 정류장이 있다. 78번, 73번 등 몇 개의 노선이 수시로 출발하니 호엔슈방가우(Hohenschwangau)에 가는 버스인지 확인하고 오르면 된다. 호엔슈방가우 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앞에 관광 안내소(Tourist Information)가 있고, 언덕 위 우측으로 돌아 올라가면 매표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