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하이델베르크

Heidelberg | #09. (1)마르크트 광장

구 시가지의 중심이 되는 마르크트 광장(Marktplatz). 광장 중앙에 거대한 성령 교회(Heiliggeistkirche)가 위치하고, 그 사방으로 시청사(Rathaus) 등 건물들이 둘러싸면서 형성된 광장이다. 대학광장(Universitätplatz)에서도 가깝고, 중앙 거리(Hauptstraße)도 이어지며, 하이델베르크 성(Schloss Heidelberg)이나 카를 테오도르 다리(Karl-Theodor-Brücke) 등 주요 관광지의 지척에 위치하여 항상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광장 주변의 건물들은 주로 레스토랑이나 상점, 카페, 호텔 등으로 사용 중이다. 특히 마르크트 광장과 카를 테오도르 다리 사이를 연결하는 슈타인 골목(Steingasse)은 짧은 골목임에도 불구하고 양편에 레스토랑과 상점이 밀집되어 있다. 하이델베르크에서 어느정도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을 찾고자 하면 이 곳을 우선 들러볼 것.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수회 교회(Jesuitenkirche)의 입구 정면으로 난 호이 골목(Heugasse)을 따라 골목의 끝까지 가면 중앙 거리를 만난다. 중앙 거리에서 우회전하여 두어 블럭 더 가면 성령교회의 커다란 모습이 보이고, 그 주변 전체가 마르크트 광장이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