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잉골슈타트

Ingolstadt | Info. 잉골슈타트 빌리지 익스프레스 버스

다른 나라의 쉬크 아울렛(Chic Outlet) 매장들이 그러하듯, 잉골슈타트 빌리지 역시 인근 대도시에서 빌리지까지 왕복하는 익스프레스 버스가 운행한다. 오전에 잉골슈타트로 출발하여 오후 늦게 돌아오도록 왕복 스케쥴이 짜여있는 것도 유사하다.


익스프레스 버스가 다니는 곳은 뮌헨(München)과 뉘른베르크(Nürnberg) 두 곳. 이 중 뮌헨에서는 월~토요일 매일 운행하며, 뉘른베르크는 2012년 12월에는 매주 목,토요일에, 2013년에는 매주 첫번째 토요일에만 운행한다. 따라서 뮌헨에서 다니는 것을 위주로 계획을 세우는 편이 나을 듯.


* 버스 스케쥴

- 뮌헨 중앙역(Hauptbahnhof) 앞에서 09:30 출발, 잉골슈타트 빌리지에 약 11:15 도착

- 뉘른베르크 중앙역(Hauptbahnhof) 앞에서 09:30 출발, 잉골슈타트 빌리지에 약 10:30 도착

- 리턴 버스는 잉골슈타트 빌리지에서 약 16:00경에 출발


* 가격(왕복요금)

- 뮌헨 왕복 : 15 유로

- 뉘른베르크 왕복 : 10 유로


- 쇼핑 익스프레스 버스 예약


참고로, 익스프레스 버스는 쇼핑에만 특화된 교통편이다. 약 5시간 정도의 쇼핑 시간이 확보되며 버스 시간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쇼핑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경우에만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이 방법으로는 구 시가지 관광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문자 그대로 쇼핑만 할 사람에게 최적화된 수단이다.


쇼핑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할 의사가 없다면 뮌헨 등에서 바이에른 티켓(Bayern Ticket)을 구입하여 기차로 왕복하는 편을 권장한다. 바이에른 티켓으로 잉골슈타트 시내 버스도 탑승이 가능하므로, 추가 비용 없이 구 시가지 관광과 아울렛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