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하노버

Hannover | Fest. 하노버 옥토버페스트

옥토버 페스트(Oktoberfest)가 열리는 기간 동안 뮌헨(München)뿐 아니라 독일 각지에서 옥토버 페스트가 열린다. 그렇다고 해서 무슨 프랜차이즈처럼 생각하면 곤란하다. 뮌헨의 지역 축제와는 전혀 무관한, 그 지역만의 축제로서 이름만 옥토버 페스트로 정한 것뿐이다. 그 또한 축제 기간이 10월 즈음이라는 것에서 설득력이 있다.


하노버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Hannover) 역시 그러한 축제 중 하나이다. 약 2주 동안 축제 광장에서 벌어진다. 그런데 그 모습은 봄에 열리는 프륄링 페스트(Frühlingfest)와 거의 유사하다. 놀이시설도 거의 같고, 맥주나 간식 또는 음식을 파는 천막과 노점들 역시 거의 유사하다. 다만, 일부 매장에서는 바이에른 국기의 색깔인 하늘색과 하얀색을 활용하여 장식을 하는 정도의 차이만 있다.


하노버 옥토버페스트에서 판매하는 맥주 역시 하노버 지역 맥주, 특히 길데(Gilde)와 헤렌호이저(Herrenhäuser)가 주를 이루며, 간혹 뢰벤브로이(Löwenbräu) 등 뮌헨의 페스트 비어를 파는 곳도 눈에 띈다. 


그러니 뮌헨의 옥토버 페스트를 생각하며 방문했다가는 실망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냥 이 지역의 로컬 축제로서, 현지 주민들의 놀이판에 동참한다는 기분으로 방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