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오버암머가우

Oberammergau | Info. 린더호프 성行 버스 정보

9622번 버스
Ettal | 2013.6.18.

기차역 Bahnhof
Oberammergau | 2013.6.18.
▲버스 정류장

린더호프 성(Schloss Linderhof)으로 가려면 기차역(Bahnhof)에서 버스를 타면 된다. 오버암머가우 기차역은 매우 작은 역이기 때문에 역사 건물도 없다. 플래폼에서 바로 출구로 빠져나오면 정면에 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몇 개의 정류장 중 린더호프 방면(Richtung Linderhof)이라고 적힌 곳에서 9622번 버스를 타면 된다.


버스는 한 시간에 1대꼴로 다니며, 정류장에 시간표가 붙어있으니 참고할 것. 우리가 흔히 보던 시간표 양식과는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좀 헷갈릴 수도 있을텐데, 평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로 나누어 시간이 적혀있으며, 평일은 학교 가는 날(Schultagen)과 학교 쉬는 날(Schulfreien Tagen)을 다시 구분한다.


* 여기서 학교 가는 날과 쉬는 날은 사실 우리 같은 여행자로서는 알기 어렵다. 기본적으로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평일은 학교 가는 날이지만, 만약 지역행사 등이 있을 때는 공휴일이 아니더라도 학교 쉬는 날이 될 수 있는 것이다.


9622번 버스의 종점이 린더호프 성이므로 가장 마지막에 하차하면 되고, 하차한 곳에서부터 주차장 안쪽으로 2~3분 걸어들어가면 매표소가 나온다. 여러 갈래 길이 있지만 표지판이 잘 되어있으니 방향을 찾기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방문 당시, 원래 버스 정류장이 있던 자리가 도로 공사중이어서 그보다 조금 먼 곳에서 버스가 승하차하였다.)


기차역에서 린더호프 성까지는 25~30분 정도 소요. 되돌아오는 길은 버스 내렸던 건너편에서 버스를 타면 되고, 마찬가지로 정류장에 시간표가 붙어있다. (되돌아오는 버스편의 시간표는 오버암머가우 기차역에도 붙어있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출발하면 더욱 좋다.) 단, 이 경우에는 종점이 오버암머가우가 아니라, 스케쥴에 따라 멀게는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Garmisch-Partenkirchen)까지도 가므로 중간에 안내방송을 듣고 오버암머가우에서 내려야 한다.


버스는 바이에른 티켓(Bayern Ticket)으로 탈 수 있으며, 탑승 시 기사에게 티켓을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만약 티켓이 없을 경우에는 기사에게 현금으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