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유. Travel to Germany

두.유.Travel to Germany :: #141. 뒤셀도르프 캠핑카 모터쇼

독일 특유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박람회 하나 소개합니다. 뒤셀도르프(Düsseldorf)에서 매년 여름 열리는 카라반 살롱(Caravan Salon)이라는 박람회가 있습니다. 쉬운 표현으로 이야기하면, 캠핑카 모터쇼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우토반으로 전국 어디든 차를 타고 편하게 갈 수 있고, 사실상 한 나라와 마찬가지로 국경 넘어 다른 유럽 국가도 차 타고 갈 수 있고, 매우 검소하지만 자동차에 돈 쓰는 것만큼은 아까워하지 않으며, 선진국답게 긴 휴가가 보장되어 있기에 독일에서 캠핑카 여행은 매우 보편적입니다. 그래서 캠핑카는 자동차 시장에서 한 분야로 존재감을 가지고 있고, 이런 대형 모터쇼도 열릴 수 있는 거죠.

문자 그대로 큰 자동차 내에서 먹고 잘 수 있는 캠핑카, 승용차 뒤에 연결할 수 있는 카라반, 심지어 대형 트럭을 개조하여 자동차가 캠핑카 속에 들어갈 수 있는 초대형 캠핑카 등 정말 별별 제품들이 쏟아집니다. 또한 캠핑 용품과 레저 용품도 함께 한 자리를 차지하죠.

현지인에게는 일종의 축제와도 같습니다. 꼭 캠핑카를 살 사람들이 아니어도 가족과 함께 방문해서 유쾌하게 놀다 돌아갑니다. 박람회장 야외에 이벤트 시설이 설치되어서 자전거나 스케이트보드를 타며 놀거나 미니 등반대가 설치되어 아이들이 암벽등반을 체험해보는 등 소소한 재미가 가득합니다.


자동차에 환장한 사람들, 여가와 휴가는 확실히 즐기는 사람들, 가족과 소소하게 놀며 행복을 찾는 사람들, 그런 독일의 문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카라반 살롱은 8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뒤셀도르프 박람회장(메세)에서 열립니다. 입장권은 현장 구매 시 18유로, 카탈로그는 5유로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