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뤼데스하임

Rüdesheim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많은 사람들이 유람선을 타기 위해 뤼데스하임을 찾는다. 하지만 단지 선착장을 가기 위해 뤼데스하임을 지나치는 것은 정말 아깝다. 포도 산지로 이름높은 이 곳은, 냉정히 말해 유람선으로 유명한 도시가 아니라 와인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그러니 뤼데스하임에서는 꼭 와인을 접해보자. 작은 골목마다 가득 들어선 아기자기한 매력의 와인숍과 레스토랑, 그리고 기념품숍 등이 그야말로 "독일스러운" 거리의 풍경을 연출한다.


또한 뤼데스하임은 니더발트(Niederwald)에 오르기 위한 출발지이기도 하다.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는 언덕 정상에서, 강과 포토밭이 만들어내는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하고, 또 독일 통일을 기념하여 세워진 거대한 기념비까지 둘러보자. 작은 도시이므로 대중교통은 아예 다니지 않는다. 관광 안내소 역시 여행 동선 내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도보로 골목들 사이사이를 다니는 것으로도 충분한 매력이 넘치기 때문에 굳이 관광 안내소를 들를 필요도 없다.


대표적인 유람선 업체인 KD 유람선은 오전과 오후에 출발한다. 오전에 도착하여 거리를 구경하고 니더발트에 오른 뒤 근사한 와인을 곁들여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에 출발하는 유람선을 타고 나가는 것이 가장 무난한 일정이 될 것이다.


추천 코스

in

기차역

도보 2분

01

브룀저 성

도보 2분

02

보젠 성

도보 2분

03

드로셀 골목

도보 5분

04

악기 박물관

케이블카
5분

05

니더발트

케이블카5분
+도보 5분

06

마르크트 거리

도보 5분

07

KD유람선 선착장

(유람선)

08

라인 계곡 유람선 관광

(유람선)

09

장크트 고아르하우젠

도보 2분

out

장크트 고아르하우젠 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