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기차

2. 티켓의 종류 : (3)랜더티켓 - ⑨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티켓

특별히 이 지역의 랜더 티켓은 주(州)의 이름을 따르지 않고 쇠너탁 티켓(Schöner-Tag Ticket; 직역하면 "좋은 날"이라는 뜻)이라는 이름이 붙어있다.


독일 서쪽 국경의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Nordrhein-Westfalen) 지역에서 유효한 티켓. 주도(州都)인 뒤셀도르프(Düsseldorf), 그보다 더 큰 대도시 쾰른(Köln), 그리고 라인 강 유역의 상공업으로 유명한 에센(Essen), 도르트문트(Dortmund), 보쿰(Bochum), 뮌스터(Münster), 국경도시인 아헨(Aachen), 옛 서독 임시수도인 본(Bonn) 등에서 유효하다.


주로 여행지보다는 공업 도시들이 많이 있으나, 이런 도시들도 저마다의 구 시가지가 간직되어 있으니 충분히 둘러볼 가치가 있다. 특히 이 지역은 서독의 산업발전과 함께 공업 도시들이 밀집하여 성장한 지역이다보니 엇비슷한 규모의 도시가 좁은 간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그래서 ICE나 RE나 시간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이 쇠너탁 티켓의 장점이 된다.  


티켓가격 : 1인권 31 유로 / 2~5인권 46 유로

적용범위 : 지역 내의 모든 지역열차, U-bahn/트램/버스 등 대중교통

사용시간 : 평일 09:00~다음날 03:00, 주말 및 휴일 00:00~다음날 03:00

(가격정보 최종수정 : 2020년 2월)


그러나 기본적으로 랜더티켓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 그래서 특정한 경우 외에는 잘 이용되지 않는 편이다.


[블로그에 소개된 도시 중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티켓이 유효한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