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잉골슈타트

Ingolstadt | Introduction. 잉골슈타트

잉골슈타트(Ingolstadt)는 9세기 초부터 문헌에 언급되는 매우 역사가 깊은 도시. 지금 뮌헨(München)에 있는 루트비히 막시밀리안 대학교(Ludwig-Maximilians-Universität München)도 원래 잉골슈타트에 1472년에 개교했을 정도로(독일에서 가장 오래 되었다는 하이델베르크의 대학과 100년도 차이나지 않는다) 일찌감치 바이에른(Bayern)의 주요 도시로 성장하였고, 특히 상공업이 발달하였다.


독일의 유명 자동차 회사인 아우디(Audi)의 본사와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로 일찍부터 주목받았다. 아우디가 폴크스바겐(Volkswagen)에 인수되면서 아우디 박물관이 주목을 덜 받게 되자 이번에는 쇼핑 도시로 변모한다. 잉골슈타트는 대도시 뮌헨에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이용하여 대형 아울렛을 유치하여 큰 재미를 보고 있다. 런던 근교의 비스터 빌리지(Bicester Village) 등 유럽을 대표하는 명품 아울렛으로 유명한 쉬크 아울렛(Chic Outlet)이 잉골슈타트 빌리지(Ingolstadt Village)를 만든 것.


박물관과 아울렛의 유명세에 묻힌 구 시가지는, 그러나 그 나름의 역사 깊은 시가지를 보존하면서 주목할만한 건물과 궁전 등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