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잉골슈타트

Ingolstadt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잉골슈타트의 구 시가지는 도나우 강(Donau River) 강변에 자리잡고 있다. 문제는 기차역에서 도보로 접근하기는 어려울 정도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점. 중앙역(Hauptbahnhof)보다는 북역(Nordbahnhof)이 거리상으로는 더 가깝지만 어차피 버스로 구 시가지에 들어가야 하는 것은 똑같기 때문에 자신이 기차로 접근하기 편한 곳에 내리는 것이 낫겠다.


버스는 구 시가지의 중심인 시청 광장(Rathausplatz)에 내린다. 여기서부터 잉골슈타트의 구 시가지를 도보로 한 바퀴 크게 둘러보는데 2~3시간으로 충분하다.


문제는, 잉골슈타트에 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 시가지보다는 쇼핑이나 박물관이 목적이라는 것. 잉골슈타트 빌리지(Ingolstadt Village)나 아우디 박물관(Audi Forum) 모두 구 시가지에서 다시 버스로 가야 한다. 그리고 두 곳의 방향이 정반대이기 때문에 1박 이상 하지 않는 이상 쇼핑과 박물관 모두를 경험할 수는 없다.


따라서 쇼핑을 할 사람은 구 시가지 관광 후 잉골슈타트 빌리지로, 박물관을 관람할 사람은 구 시가지 관광 후 아우디 박물관으로 버스로 이동한 뒤, 다시 버스로 기차역으로 돌아오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정이 될 것이다. 잉골슈타트 빌리지와 아우디 박물관 모두 중앙역보다는 북역이 거리상으로 가깝다.


그리고 아예 하루종일 쇼핑만 할 사람들을 위해 뮌헨(München)에서 잉골슈타트 빌리지 버스가 왕복한다. 아침에 와서 오후 늦게 돌아가는 일정. 구 시가지 관광은 건너뛰고 쇼핑만 할 때는 이 방법이 간편하다.


- 1회권 : 1.9 유로


추천 코스

in

중앙역

버스 7분

01

시청 광장

i

관광 안내소

도보 2분

02

성 모리츠 교회

도보 7분

03

도나우 강

도보 5분

04

신 궁전

도보 5분

05

루트비히 거리

도보 2분

06

구 궁전

도보 10분

07

프란치스카너 광장

도보 7분

08

아잠 교회

도보 5분

09

성모 대성당

도보 5분

10

십자가 문

도보 5분

11

독일 의학역사 박물관

도보 7분+
버스 20분

12

잉골슈타트 빌리지 or 아우디 박물관

버스 15분

out

북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