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드레스덴

Dresden | 관광 안내소

관광 안내소(Tourist Information)는 구 마르크트 광장(Altmarkt) 건너편 문화궁전(Kulturpalast)이라는 건물 1층에 있다. 관광 안내소의 표지판보다는 티켓센터(Ticket Centrale)라는 간판이 잘 보인다. 꽤 넓은 내부에서는 기념품 판매는 물론 현금지급기까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을 위한 신경 쓴 흔적을 느낄 수 있다.


무료로 배포하는 시내 지도는 엘베 강(Elbe River)의 남쪽과 북쪽을 모두 포함하여 시내 주요 위치가 안내되어 있다. 자세한 설명은 부연되지 않은 것이 아쉽지만, 박물관 등의 개장시간과 입장료까지 함께 표기해두어 편리하다.


성수기에는 중앙역(Hauptbahnohf) 내에도 조그마한 부스에서 관광 안내소 업무를 함께 처리하므로 시내지도 정도는 중앙역에서도 얻을 수 있다.


이 관광 안내소가 폐쇄되고 중앙역 앞에 새로운 관광 안내소가 크게 문을 열었다. 중앙역에서 나와 관광 안내소부터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확인]


개장시간 : 월~금 10:00~19:00, 토 10:00~18:00, 일 10:00~15:00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크로이츠 교회(Kreuzkirche)에서 구 마르크트 광장으로 나온 뒤 길을 건너면 바로 정면의 현대식 건물이 문화궁전이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