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크베들린부르크

Quedlinburg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지도

크베들린부르크는 1000여년 전부터 시가지가 형성되어 계속 확장되는 과정에서 좁은 도로가 꽤 복잡하게 얽힌 구 시가지를 갖게 되었다. 그리고 각 골목마다 중세의 목조 건축이나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으므로 한없이 돌아다녀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관광지로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슈티프트 교회(Stiftskirche St.Servayius)와 성(Schloss Quedlinburg)이 있는 슐로스베르크(Schloßberg) 지역, 그리고 마르크트 광장(Marktplatz)과 그 부근이다. 기차역(Bahnhof)에서 약간 거리가 있으나 천천히 시가지를 구경하며 이동하면 좋은 여행이 될 것이다. 또한 중세 시가지의 성벽과 탑 일부가 온전히 보존되어 있으므로 구 시가지를 크게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괜찮다. 그렇게 해도 도보로 3~4시간이면 충분히 볼 수 있다.


단, 크베들린부르크는 기차편이 자주 다니는 곳이 아니다. 따라서 도착 후 반드시 돌아갈 기차편의 시간을 확인한 뒤 시간배분에 신경쓸 것을 권한다. 


추천 코스

in

기차역

도보 7분

01

성령 거리

도보 5분

i

관광 안내소

02

마르크트 광장

도보 5분

03

슈탠더바우

도보 2분

04

성 블라시 교회

도보 5분

05

리오넬 파이닝어 미술관

도보 2분

06

클로프슈토크 하우스

도보 2분

07

슈티프트 교회

08

크베들린부르크 성

도보 7분

09

엣 성벽

도보 2분

10

성 마틸다 교회

도보 2분

11

슈레켄 탑

도보 2분

12

성 애기디 교회

도보 7분

13

마르크트 교회

도보 2분

14

슈티크 거리

도보 2분

15

시립 궁전

도보 5분

16

성 니콜라이 교회

도보 10분

out

기차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