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로텐부르크

Rothenburg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로텐부르크의 볼거리는 구 시가지에 모두 모여있다. 구 시가지는 기차역(Bahnhof)에서 도보로 10여분 정도 떨어져 있으며, 온전히 보존된 성곽 내에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성문을 들어가는 순간 수백년 된 시가지가 펼쳐지는 특이한 경험도 제공해준다.


성곽 내의 구 시가지는 반대쪽 끝까지 도보로 3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작다. 따라서 모든 여행은 도보로 가능하고(내부에 대중교통도 없다), 꼭 알려진 관광지가 아니더라도 그저 골목 구석구석을 걸으며 중세의 동화같은 마을의 풍경을 즐기는 것이 좋다.


구 시가지의 중심부만 한 바퀴 돈다면 2~3시간이면 충분하므로 뉘른베르크(Nürnberg) 등 주변 큰 도시에 짐을 풀고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을 권한다.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로텐부르크 내에도 호텔이나 호스텔 등 숙박업소는 잘 갖추어져 있지만, 다른 도시에 비해 야경은 썩 도드라지지 않으므로 로텐부르크에서 1박 이상의 여행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추천 코스

in

기차역

도보 10분

01

뢰더 문

도보 2분

02

옛 대장간

도보 5분

03

마르쿠스 탑

도보 5분

04

마르크트 광장

i

관광 안내소

도보 5분

05

성 야콥 교회

도보 7분

06

제국 도시 박물관

도보 5분

07

부르크 문

도보 2분

08

프란치스카너 교회

도보 5분

09

크리스마스 박물관

도보 2분

10

인형과 장난감 박물관

도보 2분

11

중세 범죄 박물관

도보 5분

12

플뢴라인

도보 2분

13

슈미트 골목

도보 15분

out

기차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