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하이델베르크

Heidelberg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지도

하이델베르크의 구 시가지는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 그리고 반나절 정도로 모두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하다. 네카어 강(Neckar River)과 하이델베르크 성(Schloss Heidelberg)을 두 축으로 두고, 그 사이의 구 시가지를 천천히 걸으며 둘러보면 될 것이다.


대학 도시답게 구 시가지도 활기에 넘치고, 관광지로서의 느낌도 물씬 풍겨 독일답지 않은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기념품을 살만한 가게도, 늦게까지 영업하는 레스토랑도 많이 있으니, 하이델베르크에서는 특별히 여행 코스에 구애받지 말고 구 시가지의 골목들을 천천히 둘러보자.


중앙역(Hauptbahnhof)에서 구 시가지까지는 다소 거리가 있어 도보로는 이동이 어렵다. 따라서 기차로 하이델베르크에 방문할 때 목적지를 중앙역이 아니라 구 시가지 역(Altstadt Bahnhof)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부터는 모든 코스가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중앙역에서 구 시가지 역까지는 S-bahn이 다닌다. 랜더티켓이나 레일패스를 소지한 경우에는 S-bahn으로 갈아타고, 기차표를 개별발권하여 방문한 경우 처음부터 목적지를 구 시가지 역으로 발권하면 된다.


추천 코스

in

구시가지 역

도보 5분

01

카를 문

도보 2분

i

관광 안내소

도보 2분

02

카를 테오도르 다리

도보 5분

03

마르슈탈

도보 5분

04

시립회관

도보 5분

05

중앙 거리

06

선제후 박물관

도보 2분

07

하이델베르크 대학교

도보 2분

08

예수 교회

도보 5분

09

마르크트 광장

도보 2분

10

코른마르크트 광장

(등반열차)

11

하이델베르크 성

(등반열차)+
도보 10분

out

구시가지 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