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브라운슈바이크

Braunschweig | #09. 레지덴츠 궁전

레지덴츠 궁전(Residenzschloss)은 브라운슈바이크 영주의 궁전. 1717년부터 건축이 시작되었으나 순탄치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미완성 상태인 1753년부터 궁전으로 사용을 시작하였으나 이후에도 파손이 반복되어 끝내 2차 세계대전 후인 1960년 아예 궁전이 철거되었다.


이후 2007년에 이르러서야 다시 궁전이 재건되었으며, 철거 당시의 잔해나 부품 600여점이 재건이 사용되었다고 한다. 옛 자료사진을 활용하여 최대한 원래의 모습에 가깝게 만들었다고 하지만, 내부가 현대식 쇼핑몰 슐로스 아르카덴(Schloss Arkaden)으로 사용되면서 쇼핑몰을 위한 추가 건물이 궁전 바로 뒤에 지어졌다.


옛 궁전 내부에 현대식 백화점이 영업 중인 것이 매우 특이하다. 슐로스 아르카덴은 우리가 흔히 보아온 백화점의 내부 모습과 똑같기 때문.


다만, 궁전의 일부는 박물관(Schlossmuseum)으로 사용 중이다. 옛 궁전에서 나온 가구나 공예품 등을 소량 전시 중이다.


박물관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콰드리가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성 애기디엔 교회(St.Ägidienkirche)에서 반대편으로 나가면 애기디엔 마르크트 광장(Ägidienmarkt)이라는 이름의 큰 교차로가 나온다. 큰 길 스토벤 거리(Stobenstraße)와 보베크 거리(Bohweg)를 따라 직진하면 우편에 궁전이 보인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