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독일뉴스

News | 독일-스위스 열차 운행 재개

한동안 바덴바덴(Baden-baden) 부근의 철로 공사로 인해 독일 남서부 지역의 열차교통이 난장판이었다. [관련 포스팅]


이 부근은 프랑크푸르트에서 스위스 취리히 방면으로 가는 ICE 열차 또는 슈투트가르트에서 프랑스 파리 방면으로 가는 ICE 열차 등이 지나는 구간인지라 한동안 주요 열차 이용 시 많은 불편이 따랐었다. 특히 독일-스위스 이동이 매우 불편해졌었다.


10월 7일까지로 예정된 공사가 뜻밖에도 일찍 마무리 된 모양이다. 10월 2일 완료되었다는 공지를 잠깐 보았는데, 지금 독일철도청에서 조회해본 결과 독일-스위스 등 공사구간의 ICE 열차가 끊기지 않고 운행하는 것이 확인된다.


단, 아직도 정리할 것이 남아있음인지 만하임(Mannheim) 부근에서는 이슈가 눈에 띈다. 슈투트가르트-파리 ICE 열차는 만하임에서 정차하지 않고 직행으로 간다. 프랑크푸르트-취리히 ICE 열차는 원래 직행이 있는데 만하임에서 1회 환승한다.


그래도 공사 기간처럼 기차에 내려 임시버스(SEV)로 갈아타고 다시 기차를 타고 가는 식의 불편은 사라졌다. 아무튼 해당 구간 이용 시에는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시기를 권장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