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비텐베르크

Wittenberg | #05. 멜란히톤 하우스

비텐베르크의 유명한 종교개혁자는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뿐이 아니다. 95개조 반박문이 붙었던 이듬해인 1518년 비텐베르크 대학의 교수로 부임하였다가 루터와 인연을 맺고 그와 평생을 함께 한 종교개혁의 동지 필리프 멜란히톤(Phillip Melanchthon) 역시 마르틴 루터만큼이나 유명하다.


특히 멜란히톤은 종교개혁의 이론을 완성한 이로 꼽힌다. 루터가 프로테스탄트 정신을 깨우고 이를 설파하였다면, 프로테스탄트의 교리를 정리하고 이를 집대성한 이는 멜란히톤이었다. 두 사람은 평생 절친한 친구이자 동지로서 뜻을 함께 하였으며, 루터는 여러 도시를 떠돌았으나 멜란히톤은 비텐베르크에 계속 머물며 이 곳에서 숨을 거두었다.


비텐베르크 구 시가지에서 위치한 멜란히톤 하우스(Melanchthon-Haus)는 바로 필리프 멜란히톤이 거주하다가 숨을 거둔 곳. 내부는 멜란히톤의 일생에 대한 자료를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사용 중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비텐베르크의 종교개혁 관련 유적지에 포함되어 있다.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시립 교회(Stadtkirche St.Marien)에서 첨탑을 바라본 방향으로 왼쪽 뒤로 돌아가면 미텔 거리(Mittelstraße)가 나오고, 곧장 오른쪽으로 골목으로 나가면 구 시가지의 중심 거리인 대학 거리(Collegienstraße)와 만난다. 대학 거리에서 마르크트 광장(Marktplatz)의 반대쪽으로 직진하면 거리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다.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