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하는 블로그" 영상 콘텐츠 론칭

작가라서 그런 게 아니라 원래 말보다는 글을 좋아합니다. 그래도 오랫동안 블로그나 포스트로 여행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글보다는 말이 대세죠. 블로그보다는 브이로그가 대세죠. 그래서 저도 브이로그의 감성을 접목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블로그나 포스트에 올린 글 중 시각화에 용이하면서 내용이 적절한 글을 추려서 영상으로 변환하는 콘텐츠를 구상하였습니다.


말하자면 blog to vlog 프로젝트. "말하는 블로그"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계정에 올리며 베타오픈을 시작합니다. 대체 어떤 콘텐츠인지 감이 안 잡히시죠? 이런 식입니다.

애가 꽥꽥거리는 집에서 직접 녹음하는 건 도저히 불가능하기에 네이버 CLOVA Dubbing 서비스를 이용하여 녹음합니다. CLOVA Dubbing 이용료가 무료인 연말까지 베타오픈으로 업로드한 뒤에 반응을 보아가며 이 시리즈의 방향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유럽 전체의 여행기를 다루는 네이버포스트 기준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이 블로그에 소개되지 않은 콘텐츠도 등록되니 좀 더 폭넓게 여행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올린 글을 영상으로 치환하는 것이기에 포스트에 따로 안내하지는 않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시면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