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링크 오류 관련 알림

이 블로그는 2012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대형 포털 N사 D사 블로그 대신 티스토리를 택했던 이유는 자유로운 활용성 때문입니다. 제가 직접 스킨을 입히고 HTML로 디자인까지 조절해가며 제가 표현하고 싶은대로 표현할 수 있는 장점에 끌려 티스토리 블로그로 만들었는데요.

 

세월이 흘러 티스토리가 D사를 거쳐 K사로 편입되면서 블로그 플랫폼 자체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번듯한 에디터 기능을 제공하며 서비스 품질을 높인 건 좋은데요. 새로운 에디터가 적용되면서 제가 직접 만들고 표현한 디자인이 와장창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문제가, 게시물 내에 삽입한 링크가 먹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초창기부터 나름 추구하였던 방향성이, 글만 올리는 블로그가 아니라 각 게시물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하나의 웹사이트처럼 기능하도록 기획하였던터라 링크가 여기저기 많이 들어있는데, 그게 다 깨져버렸네요.

 

지난 10여년간 천 단위의 게시물을 올린터라 이걸 일일이 다시 고치는 건 현실적으로 버겁습니다. 그래서 링크가 먹통이 되거나 또는 디자인이 깨지는 부분에 대하여 독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새로 올리는 글은 에디터 기능을 활용하여 깨지지 않도록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