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크베들린부르크

Quedlinburg | 기차로 찾아가는 방법

크베들린부르크는 하르츠 산맥(Harz) 북면 기슭에 위치한 대표적인 도시로서, 이 지역은 산악 지형을 달리기 때문에 기차 사정이 매우 좋지 못하다. 지역열차와 동급인 사설열차 HEX(Harz-Elbe-Express)가 마그데부르크(Magdeburg)와 할버슈타트(Halberstadt) 사이를 오가며 중간에 크베들린부르크를 들른다.


따라서 크베들린부르크를 가려면 가장 좋은 거점은 마그데부르크이다. 본 블로그에서 정한 9개의 거점 도시 중에서는 라이프치히(Leipzig)에서 가는 것이 가장 낫다. 지역열차로 두어번 환승하여 약 3시간이 소요되는 여정이지만, 크베들린부르크가 위치한 작센 안할트(Sachsen-Anhalt)에서는 작센 티켓(Sachsen Ticket)이 유효하므로 라이프치히, 마그데부르크 등에서 랜더 티켓이 유효하기 때문이다.


또는 하노버(Hannover)와 베를린(Berlin) 사이를 이동할 일이 있다면 그 중간에 마그데부르크를 지나가므로, 마그데부르크와 크베들린부르크를 묶어서 하루 여행을 하고 이동하는 식으로 일정을 짜도 괜찮다. 아니면 크베들린부르크와 베르니게로데(Wernigerode), 고슬라르(Goslar) 등 하르츠 산맥의 아름다운 소도시들만 연결하여 동선을 짜되 중간에 1~2박을 하는 식의 여행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 크베들린부르크에서 유효한 랜더티켓 : 작센 티켓 

※ 크베들린부르크를 포함한 라이프치히 근교의 지역열차 네트워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