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바이로이트

Bayreuth | #02. 신 궁전

18세기 독일 건축의 주요 사례로 꼽히는 바로크 양식의 신 궁전(Neues Schloss)은 1753년 건축되었다. 마르크그라프 오페라 극장(Markgräfliches Opernhaus)과 불과 5년차로 지어진 것이며, 극장의 건축을 명령한 바이로이트의 후작 프리드리히 3세의 궁전으로 새로 만든 것이다.


궁전의 건축을 맡은 조제프 생피에르(Joseph Saint-Pierre)는 오페라 극장의 외부 설계를 맡은 바로 그 사람. 그래서인지 극장의 정면과 궁전의 정면이 매우 흡사하다. 후작의 아내인 빌헬미네(Wilhelmine)는 그의 친동생인 프리드리히 대왕(Friedrich der Große)을 불러 궁전을 보여주며 의견을 물었는데, 포츠담(Potsdam)의 상수시 궁전(Schloss Sanssouci)을 자신의 아이디어로 완성시킬 정도로 궁전 건축에 탁월한 안목을 가진 프리드리히 대왕은 아무런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굳이 손볼 것이 없어서 그랬는지, 혹은 질투가 나서 그랬는지, 지금으로서는 전혀 알 길이 없다. 


오늘날에는 박물관으로 사용되며 일부는 옛 모습을 복원하여 공개한다. 궁전 뒤편의 넓은 궁정 정원(Hofgarten)도 유명하다.


입장료 및 개장시간 : [확인]


* 찾아가는 법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마르크그라프 오페라 극장 앞의 오페른 거리(Opernstraße)로 가다가 오거리에서 루트비히 거리(Ludwigstraße)로 직진. 바로 거리 우편에 궁전 입구가 있으며, 궁정 정원은 그 너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