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2017년 3월 배경화면 (1920*1080)

2017년은 종교개혁 500주년의 해. 그래서 2017년의 배경화면은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 및 종교개혁과 연관된 중요한 성지(聖地)로 선정하려고 한다.


3월 배경화면은 보름스(Worms)의 대성당(Dom St.Peter)이다. 마르틴 루터가 종교개혁을 시작한 뒤 독일 전역에 그의 주장이 퍼지고 파장이 커지자 교황청에서 루터를 소환해 청문회를 열어 주장을 철회하라고 강요하였다. 하지만 루터는 주장을 굽히지 않았고, 이로 인해 "법에서 추방"당하는 판결을 선고받게 된다. 법에서 추방한다는 것은 법으로 보호하지 않는다는 뜻. 다시 말해, 누가 루터를 죽여도 살인죄로 처벌하지 않겠다는 의미와 같으므로 사실상 사형선고나 마찬가지다. 자신이 목숨을 걸고 신념을 외친 장소, 즉 당시 보름스에서 제국의회가 열린 장소가 대성당 옆이다. 제국의회장은 불에 타 없어졌고 그 자리에 기념비를 두어 루터의 신념을 기리고 있다. 사진은 대성당 내부의 아름다운 제단. 유명한 건축가 발타자르 노이만(Balthasar Neumann)이 만든 걸작이다.


관련 포스팅 : Worms | #03. 보름스 대성당


※ 다운로드 주의사항
- 사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재배포는 허용하지만, 허가 받지 않은 편집과 수정 및 일체의 상업적인 사용은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