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기차

2. 티켓의 종류 : (4)레기오날레 티켓 - ⑥도나우-이자르 티켓

독일 철도 이용에 대하여 거의 대부분의 내용은 앞서 단계별로 정리하였다. 다만, 일부 빠진 내용들 또는 새로 추가된 내용들에 대해서만 내용 보충으로 추가 정리한다.


도나우-이자르 티켓(Regio-Ticket Donau-Isar)도 바이에른 티켓과 유사한 상품이다.


이 티켓은 뮌헨과 동쪽 끄트머리 국경도시인 파사우(Passau) 사이에서 지역열차에 유효하다. 뮌헨-파사우 구간은 직행이든 1회 환승이든 한 노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부러 먼 길로 우회하지 않는한 모든 지역열차 노선에서 유효하다고 보아도 틀리지 않다.

- 노선 확인 : www.bahn.de/regional/view/mdb/pv/deutschland_erleben/bayern/regionales/regio-_u_hopper-tickets/dez_2014/mdb_175952_rt_donau_isar_karte_dez_2014.pdf


만약 뮌헨에서 아우크스부르크로 이동한다고 가정했을 때, 위 링크의 노선대로 Kaufering을 우회하여 가면 알고이 티켓으로 가능하지만 최단거리로 이동할 경우 알고이 티켓으로는 불가능하다. 당연히 유효하지 않은 노선을 탑승한 경우 무임승차에 해당된다.


티켓가격 : 1인권 23 유로 (1인 추가 시마다 7 유로 추가)

적용범위 : (위 안내 참고)

유효시간 : 평일 09:00~다음날 03:00, 주말 및 휴일 00:00~다음날 03:00

(가격정보 최종수정 : 2019년 1월)


바이에른 티켓보다 3 유로 저렴하다. 뮌헨-뉘른베르크 티켓과 마찬가지로 지역열차만 해당되며 시내 대중교통은 해당되지 않으므로 시내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없을 때 구입하면 바이에른 티켓보다 유용하다. 파사우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없을 테니 뮌헨 내에서의 이동만 감안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