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정보/기차

2. 티켓의 종류 : (4)레기오날레 티켓 - ③뮌헨-뉘른베르크 티켓

독일 철도 이용에 대하여 거의 대부분의 내용은 앞서 단계별로 정리하였다. 다만, 일부 빠진 내용들 또는 새로 추가된 내용들에 대해서만 내용 보충으로 추가 정리한다.


뮌헨-뉘른베르크 티켓(Regio-Ticket München-Nürnberg)도 바이에른 티켓과 유사한 상품으로 소개한다.


바이에른의 대표적인 도시가 뮌헨과 뉘른베르크가. 바이에른이 워낙 넓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서는 뮌헨 구역과 뉘른베르크 구역을 나누어 거점을 정하고 여행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뮌헨에서 뉘른베르크로 거점을 옮길 때 또는 그 반대의 경우, 내지는 뮌헨에서 뉘른베르크를 당일치기로 다녀오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 바이에른 티켓을 이용하는 것을 주로 소개하곤 했다. 그런데 뮌헨-뉘른베르크 티켓을 이용하면 이런 상황에서 비용을 조금 더 절약할 수 있어 유용하다.


뮌헨-뉘른베르크 티켓은 두 도시 사이의 지역열차에서 유효하며 규정은 바이에른 티켓과 유사하다. 단, 이 티켓도 유효한 노선이 정해져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노선에 포함되는 지역열차를 이용해야 한다.

- 노선 확인 : www.bahn.de/regional/view/mdb/pv/deutschland_erleben/bayern/regionales/regio-_u_hopper-tickets/dez_2014/mdb_175948_rt_mue_neu_karte_dez_2014.pdf


중간에 잉골슈타트(Ingolstadt)가 포함되므로 두 도시를 이동하는 도중 잉골슈타트에 들러 관광이나 아울렛 쇼핑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노선을 이용할 경우, 가령 뮌헨-아우크스부르크-뉘른베르크 식으로 다른 도시를 들르고자 할 경우에는 이 티켓이 유효하지 않으므로 바이에른 티켓을 이용해야 한다.


티켓가격 : 1인권 22 유로 (1인 추가 시마다 7 유로 추가)

적용범위 : (위 안내 참고)

유효시간 : 평일 09:00~다음날 03:00, 주말 및 휴일 00:00~다음날 03:00

(가격정보 최종수정 : 2019년 1월)


바이에른 티켓보다 3 유로 저렴하다. 뮌헨-뉘른베르크 티켓도 대중교통은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시내 대중교통 이용이 필요하다면 바이에른 티켓이 더 경제적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