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월 인문강연 - 독일 종교개혁 성지순례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여의치 않은 시즌이죠. 그래서 요즘에는 여행의 배경이 될 만한 역사 이야기 위주로 인문강연을 진행합니다. 10월에도 여행상점에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10월에 어울리는 주제로 골랐습니다.


이번 주제는 독일 종교개혁 성지순례입니다. 10월 31일이 종교개혁 기념일이죠. 원래 10월은 독일로 성지순례를 떠나는 계절인데 올해는 이것도 하지 못하게 되었네요. 비록 독일에 직접 성지순례를 떠나지는 못해도 강의실 방구석에서 눈과 귀로 대리체험하는 성지순례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독일의 종교개혁가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의 탄생부터 임종까지 전 생애를 따라가는 순례입니다. 역사책 속의 역사가 아니라 직접 찾아가 내 눈으로 볼 수 있는 역사의 무대를 통하여 생생하게 종교개혁 성지순례로 안내하는 시간입니다.


일시 : 10월 13일(화) 19:00

장소 :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 2층

주최 : 여행상점(www.sellyourtravel.com)


본 강연은 정부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규모로 안전하게 진행합니다. 참석자는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주셔야 하고, 강연장 방역과 열체크 손소독 환기 등 여러분의 안전을 위한 모든 절차를 준수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여행상점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기간은 많이 남아있지만 선착순 마감되는 소규모 강연인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은 부지런히 신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