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비텐베르크

Wittenberg | 기차로 찾아가는 방법

비텐베르크는 작센안할트(Sachsen-Anhalt)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 유효한 랜더티켓은 작센 티켓(Sachsen Ticket). 따라서 라이프치히(Leipzig)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이 가장 낫다. 하지만 본 블로그에서는 일단 베를린(Berlin) 구역으로 분류하였는데, 지리적으로 베를린과 라이프치히의 정중앙에 해당되므로 베를린에서도 지역열차로 편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다만, 랜더티켓은 유효하지 않다.


비텐베르크는 교통의 요지로서, 마그데부르크(Magdeburg)나 할레(Halle) 등 다른 도시로의 접근성도 좋으므로, 베를린에서 라이프치히나 마그데부르크 등 다른 방면으로 넘어갈 때 거쳐가는 곳으로 삼는 것이 가장 무난한 일정이 될 것이다.


소도시이기에 중앙역이 아니라 기차역(Bahnhof)이 메인 역이지만, 이 곳에 ICE도 정차하며 많은 기차편이 왕래한다. 그리고 구 시가지의 중앙 부근에 자리잡은 구시가지 역(Altstadt Bahnhof)은 지역열차가 정차한다. 따라서 ICE로 방문한다면 기차역에서부터, 지역열차로 방문하낟면 구시가지 역에서부터 관광을 시작하면 될 것이다. 본 블로그의 추천일정은 구시가지 역에서 시작하여 다시 되돌아와 기차역으로 마무리하도록 구성하였다.


※ 비텐베르크에서 유효한 랜더티켓 : 작센 티켓 

※ 비텐베르크를 포함한 베를린 근교의 지역열차 네트워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