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프랑크푸르트

Frankfurt | 공항에서 시내 이동 방법

프랑크푸르트 공항(Frankfurter Flughafen)은 대도시의 공항 중에서 아마도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이 아닐까 싶다. 공항에서 중앙역(Hauptbahnhof)까지 전철 S-bahn으로 불과 11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공항에서 출구로 나온 뒤 Bahnhöfe / Train Stations 라고 적힌 표지판을 따라가면 기차역으로 곧장 연결된다. (1터미널에서 가깝다.) 시내로 이동하는 S-bahn은 2~3번 플래폼(Gleis)에서 탑승하므로 기차역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한 층 내려가면 플래폼이 나온다.


시내 이동 시 S8 또는 S9호선을 이용하면 되고, 티켓 판매기는 플래폼 내려가기 전에 복도 중앙에 잘 보이게 놓여있다. 첫차는 새벽 4시 32분, 막차는 새벽 1시 32분까지 운행한다.


참고로, 라이언에어를 이용하여 프랑크푸르트를 간다면 프랑크푸르트-한 공항(Flughafen Frankfurt-Hahn)이라는 이름이 보일 것이다. 이 공항은 프랑크푸르트와는 전혀 무관한(심지어 행정구역도 다르다) 곳에 있다고 보면 된다. 한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시내로 이동하려면 공항버스가 유일한 방법이며(공항에 기차도 들어가지 않는다), 편도 약 2시간 소요, 요금은 편도 14 유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