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정보/오라니엔부르크

Oranienburg | Route. 추천일정 & 여행코스

오라니엔부르크의 관광지는 작센하우젠 강제수용소 기념관(Gedenkstätte Sachsenhausen)과 오라니엔부르크 궁전(Schloss Oranienburg)이 핵심. 이 중에서도 단연 작센하우젠이 우선시 된다. 필자가 관광 안내소(Tourist Informatino)에 가서 지도를 구했더니,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직원이 작센하우젠으로 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기도 했다.


아무래도 오라니엔부르크를 갈 때는 베를린(Berlin)에서 당일치기로 갈 확률이 높으니 자신이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하여, 여유가 없다면 작센하우젠 강제수용소 기념관만 둘러보고, 전일 관광이 가능하다면 궁전까지 보는 것으로 계획을 세우면 될 듯싶다. 강제수용소 기념관은 규모가 꽤 크므로 현대사에 관심이 많다면 하루종일 둘러보기에도 충분할 것이다.


그런데 기차역(Bahnhof)을 기준으로 작센하우젠과 궁전은 정반대 방향. 각각 기차역에서 도보로 10~20분 정도 소요되므로 도보 관광도 가능한데, 만약 작센하우젠에서 궁전까지 걸어간다면 꽤 오래 걸릴 것이다. 버스 노선은 기차역~작센하우젠까지만 연결되는데 1시간에 1대꼴로 다니므로 이용이 쉽지는 않은 편이다.


추천 코스

in

기차역

도보 5분

i

관광 안내소

도보 15분

01

작센하우젠 강제수용소

버스 9분+
도보 10분

02

오라니엔부르크 궁전

도보 7분

03

하펠 강

도보 10분

out

기차역

추천일정은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이동 동선이 편한대로 연결한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알맞은 코스는 아닙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일정 선정기준]